2022/11 114

봉와직염과 항생제 주사

봉와직염과 항생제 주사 회사에서 오전 근무만 한 뒤 반차를 내고 새끼손가락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엘 다녀왔다. 지지난주 처음에 다녀온 곳은 동네 작은 의원에 좀 젊으신 의사쌤이 있었다면 이번엔 좀 더 큰 규모의 다른 병원으로 연세도 좀 있으신 의사쌤에게 진료를 받았다. 지난 번 병원에서처럼 엑스레이 촬영을 한 뒤에 진료결과를 들었는데 봉와직염이고 항생제 주사랑, 항생제 약, 소염제 약, 위장약 7일치를 처방하시면서 일주일이면 나을 거라고 하셨다. 음.. 처음 병원은 온찜질을 하라고 했는데 봉와직염은 냉찜질을 하라고 하니 이게 뭔가 싶다. 일주일이 지나봐야 알게 되겠지만서도 역시 무슨 일이든 짬밥은 무시 못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단명료하게 처방을 하신다. 갑자기 어제 어머니가 손가락에 바르라고..

Memento mori 2022.11.28

새끼손가락 부상

새끼손가락 부상 지난 10월 말에 새끼손가락을 다쳤었는데 그냥 좀 삔 것 같아서 며칠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병원엘 안 갔다가 낫지를 않아서 지난 주 수요일에 코엑스 행사 디피 다녀올 때 밖에 나온 김에 겸사겸사 병원엘 들러서 엑스레이를 촬영했다. 뼈에도 이상이 없고 인대 손상도 없는데 붓기와 멍이 안 빠지는 게 좀 의심스러우니 일단 5일치 약을 먹어보고 그 후에도 차도가 없으면 MRI를 찍어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술 드시지 말라고 했는데... 음... 그건 못 지켰고 이번 주가 이래저래 바쁜 주간이라 계속 컴퓨터 앞에 앉아서 작업을 해서 그런지 차도가 없었다. 어제도 연말에 전시가 있어서 주말 밖에 그림 그릴 시간이 없는 관계로 아침 일찍부터 나와서 그림을 그리는데 손가락 보호대를 끼고 그림을 그..

Memento mori 2022.11.27

조국현 / 형상(形象)의 시공(時空) - 영 / 130.3 x 193.9cm / mixed media / 2022

조국현 / 형상(形象)의 시공(時空) - 영 / 130.3 x 193.9cm / mixed media / 2022 Artist / 조국현 / Guk-hyun CHO / 趙國鉉 Title / 형상(形象)의 시공(時空) - 영 Time and Space of Shape - Zero Size / 130.3 x 193.9cm Material / mixed media on canvas Creation Date / 20221125 조국현 작가 온라인 갤러리 https://artistfamily.tistory.com/m/category/%EC%A1%B0%EA%B5%AD%ED%98%84%20%28abstract%20painting%29 조국현 작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ofile.p..

Art & Artist 2022.11.27

오랜만에 일기 / 까먹지마!

오랜만에 일기 / 까먹지마! 오늘 하루는 뭔가 계속 바빴다.. 아니 이번 주 내내 바뻤다. 매월 말은 전 직원들이 바쁘고 인력도 부족해서 서로서로 서포팅을 해줘야 그나마 원활하게 회사가 돌아간다. 암튼 대충 일을 마무리하고 일곱시 즈음 퇴근을 하려는데 뭔가 그냥 집에 가면 안 될 것만 같은 찜찜함이 발걸음을 붙든다. 출입문 손잡이를 붙들고서 잠시 고민을 한다. 내가 잊은 게 뭐였더라...? 순간 번뜩! 그래! 길고양이 밥!! 어제 밤에 준 사료가 마지막이어서 오늘 꼭 사료를 사러가야지 하고 다짐했었던 것이 생각났다. 오늘 하루종일 고양이 사료, 고양이 밥 사야돼를 중얼거렸던터.. 다행히도 집에 가기 전에 찜찜함의 원인을 떠올릴 수 있었다. 사실 지난 주에 회사에서 쓰는 방석을 세탁하려고 집에 가져갔었는데..

Memento mori 2022.11.25

광진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광진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광진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유아 놀이미술부터 어르신 취미미술까지 그림샘 방문미술은 전연령 1대 1 맞춤형 가정방문 미술교육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그리는 스토리텔링 전문 미술교육기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영유아 인지 및 감각 발달교육부터 미취학 아동들의 언어와 창의력 개발, 초등학생들의 기초 그리기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응용 전문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미술 및 어르신과 말벗이 되어 함께 즐기는 미술방문 수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인성 교육과 자아 표현, 교감과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개성, 기호, 연령, 두뇌와 신체의 발달정도, 경험, 생각에 따라 그림샘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미술재료를 준비하여 주 1회 (월 4회) 가..

아트 매거진 2022.11.25

화성시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화성시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화성시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유아 놀이미술부터 어르신 취미미술까지 그림샘 방문미술은 전연령 1대 1 맞춤형 가정방문 미술교육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그리는 스토리텔링 전문 미술교육기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영유아 인지 및 감각 발달교육부터 미취학 아동들의 언어와 창의력 개발, 초등학생들의 기초 그리기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응용 전문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미술 및 어르신과 말벗이 되어 함께 즐기는 미술방문 수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인성 교육과 자아 표현, 교감과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개성, 기호, 연령, 두뇌와 신체의 발달정도, 경험, 생각에 따라 그림샘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미술재료를 준비하여 주 1회 (월 4회) 가..

아트 매거진 2022.11.25

남양주시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남양주시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남양주시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유아 놀이미술부터 어르신 취미미술까지 그림샘 방문미술은 전연령 1대 1 맞춤형 가정방문 미술교육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그리는 스토리텔링 전문 미술교육기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영유아 인지 및 감각 발달교육부터 미취학 아동들의 언어와 창의력 개발, 초등학생들의 기초 그리기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응용 전문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미술 및 어르신과 말벗이 되어 함께 즐기는 미술방문 수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인성 교육과 자아 표현, 교감과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개성, 기호, 연령, 두뇌와 신체의 발달정도, 경험, 생각에 따라 그림샘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미술재료를 준비하여 주 1회 (월 4회)..

아트 매거진 2022.11.25

성동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성동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성동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유아 놀이미술부터 어르신 취미미술까지 그림샘 방문미술은 전연령 1대 1 맞춤형 가정방문 미술교육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그리는 스토리텔링 전문 미술교육기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영유아 인지 및 감각 발달교육부터 미취학 아동들의 언어와 창의력 개발, 초등학생들의 기초 그리기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응용 전문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미술 및 어르신과 말벗이 되어 함께 즐기는 미술방문 수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인성 교육과 자아 표현, 교감과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개성, 기호, 연령, 두뇌와 신체의 발달정도, 경험, 생각에 따라 그림샘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미술재료를 준비하여 주 1회 (월 4회) 가..

아트 매거진 2022.11.25

관악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관악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관악구 방문미술 그림샘 11월 회원작품 유아 놀이미술부터 어르신 취미미술까지 그림샘 방문미술은 전연령 1대 1 맞춤형 가정방문 미술교육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그리는 스토리텔링 전문 미술교육기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영유아 인지 및 감각 발달교육부터 미취학 아동들의 언어와 창의력 개발, 초등학생들의 기초 그리기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응용 전문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미술 및 어르신과 말벗이 되어 함께 즐기는 미술방문 수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인성 교육과 자아 표현, 교감과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개성, 기호, 연령, 두뇌와 신체의 발달정도, 경험, 생각에 따라 그림샘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미술재료를 준비하여 주 1회 (월 4회) 가..

아트 매거진 2022.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