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소식

인권평화운동가 김복동 할머니 5주기 추모주간 캠페인

조아진 2024. 1. 25. 10:55

인권평화운동가 김복동 할머니 5주기 추모주간 캠페인

 

나는 희망을 잡고 살아, 내 뒤를 따라

 

 

 

 

김복동 할머님께서 돌아가신지 5주기가 되었습니다.

 

일본군성노예제피해자로 전쟁범죄의 참혹함을 몸소 겪으셨고, 인권평화운동가로 전쟁범죄의 책임을 물으며 마지막 순간까지 싸움을 멈추지 않으셨던 김복동 할머님.

 

김복동 할머님이 바랐던 세상은, ‘전쟁 없는 세상’, ‘차별 없는 세상’, ‘평화의 세상이었습니다.

 

양력기일 128일의 하루 전날인 127일부터 음력기일 22(12.23)의 다음날인 23일까지 할머님의 뜻을 기억하는 추모주간으로 삼고, 할머님과의 약속을 되새겨봅시다.

 

희망을 잡고 살아”, “내 뒤를 따라라는 할머님의 말씀을 되새기며 오늘도 희망을 놓지 말고, 함께 꿈꾸고 행동합시다.

 

추모주간 희망실천 김복동 할머님의 삶과 뜻을 따라 추모기간 실천을 제안합니다.

 

나는 김복동 할머니의 뜻을 따라 을 희망합니다.”() 작성하여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해주세요.

 

아래 해시태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첨부한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및 출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권평화운동가 #김복동의희망 #평화의세상 #전쟁없는세상 #차별없는세상 #재일동포에게희망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

 

(저도 김복동 할머님의 희망 캠페인에 동참하려고 직원들에게 부탁해서 인증 사진을 몇 장 촬영했는데... 아무래도 맨 얼굴 비주얼이 보시는 분들의 시선에 좋지 않을 것 같아서 얼굴을 최소한 안 나오게 하는 게 제일 나은 것 같더군요...)

 

 

 

 

김복동의 희망(2).jpg
0.58MB

 

 

 

 

 

 

 

 

아울러 추모행사 일정도 소개합니다.

 

2024127일 오전 105주기 추도식 / 망향의 동산 김복동 열사 묘역 앞

 

이후, 윤미향 국회의원의 안내와 해설로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묘역을 방문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가신청 : https://bit.ly/김복동5주기신청

 

- 문의 : 010-9893-1926

 

* 김복동의 희망은 일본군 성노예제 피해자이며 여성인권.평화 운동가인 김복동 할머니의 삶과 뜻을 이어 받아 활동하는 단체 입니다.

 

특별히 할머니의 마지막 유지 중에 하나였던 재일조선학교 지원을 나 대신 해달라는 당부의 말씀을 받아 안고, 할머니가 못 다하고 가신 그 희망을 우리 모두 김복동이 되어 실천해 나가는 단체입니다.

 

앞으로 일본정부의 재일조선학교에 대한 차별과 탄압을 반대하며, 재일조선학교를 지원하며, 재일조선학교 학생들에게 김복동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미래 세대들에게 나는 희망을 잡고 살아. 내 뒤를 따라하시던 할머니의 말씀을 활동으로 이어가려 합니다.

 

* 후원회원 신청하기 : http://kimbokdong.com/donation

 

* 일시후원 : 국민은행 816901-04-297903 (김복동의희망)

 

 

#김복동의희망 #일본군위안부할머니후원 #김복동할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