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

어머니와 대구여행 2 / 대구미술관 모던 라이프 전시 / 2021년 12월 2일 ~ 5일

조아진 2022. 5. 21. 18:18

어머니와 대구여행 2 / 대구미술관 모던 라이프 전시 / 2021122~ 5

 

 

작년에 회사 행사 겸 대구에 내려가서 어머니와 다녀왔던 묵은 여행 기록 정리 중.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원래는 앞산 전망대를 가려고 했는데 네비로도 길을 못 찾아서 중간에 포기하고 대구미술관으로 향했다.

 

그 당시 모던 라이프 전시와 강요배 작가 전시 그리고 유머랜드 주식회사라는 청년 아티스트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다.

 

일단 첫 번째는 모던 라이프 전시. 관람객은 대부분 젊은 여성이었는데 미술쪽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모던 라이프 전시는 모더니즘을 주제로 한 전시였는데 꽤 괜찮았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자코메티 조각 작품이 있기도 했고 샤갈, 미로 같이 거장들의 작품들도 볼 수 있었다.

 

모더니즘의 특성상 사상이나 형식이 기존의 것들을 거부하면서 동시에 현대 문명을 비판하는 성격도 갖고 있기 때문에 전통적인 아름다움 보다는 어찌 보면 괴팍하고 반항적인 예술가들의 정신세계를 보여준다.

 

다른 장르도 마찬가지겠지만 모더니즘이란 게 호불호가 있는 지라 그냥 직관에 따라 있는 그대로 감상하시면 될 듯 싶다.

 

 

 

 

 

 

 

 

 

#대구여행 #대구미술관 #대구미술관모던라이프 #모던라이프전시 #가족여행 #부모님과가족여행 #국내여행 #수성구여행 #국내가족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