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무료 나눔 색칠공부

조아진 2024. 2. 29. 11:53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무료 나눔 색칠공부

 

 

 

김구.jpg
0.31MB

 

 

 

 

 

네 소원이 무엇이냐?”하고 하느님이 물으시면,

나는 서슴치 않고 내 소원은 대한독립이오.” 라고 말할 것이다.

 

그 다음 소원이 무엇이냐?”하면,

나는 또 우리나라의 독립이오.” 할 것이요.

 

그 다음 소원이 무엇이냐?” 하는 세 번째 물음에

나는 더욱 소리를 높여서

 

나의 소원은 우리나라 대한의 완전한 자주독립이오.”

 

라고 대답할 것이다.

 

- 백범 일지 (白凡逸志) 중에서 -

 

 

191931일 정오를 기해 일본 제국주의의 압제에 항거하며 전세계에 민족의 자주독립을 선언하고 온 민족이 총궐기하여 평화적 시위를 전개한 날 삼일절.

 

그리고 202431일 내일은 삼일절 105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날입니다.

 

일제에 항거하며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적 지주 중 한분이자, 자주독립을 꿈꾸셨던 백범 김구 선생님을 기리며 오랜만에 독립운동가 색칠도안을 제작했습니다.

 

본 자료는 무료 배포용으로 본 게시물에 첨부된 파일을 가정에서 프린터로 출력한 뒤 색칠을 하시거나 모바일 채색 앱 등을 활용해서 개인 SNS에 업로드 하시면 뜻 깊은 삼일절이 될 듯합니다.

 

(저도 내일 짬나면 따로 채색해서 일러스트 작품으로 그릴 예정입니다.)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 가장 부강한 나라가 되기를 원하는 것은 아니다. 내가 남의 침략에 가슴이 아팠으니 내 나라가 남을 침략하는 것을 원치 아니한다. 우리의 부력(富力)은 우리의 생활을 풍족히 할 만하고 우리의 강력(强力)은 남의 침략을 막을 만하면 족하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겠기 때문이다.”

 

- 백범일지 (白凡逸志) "나의 소원"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 -

 

 

저 또한 우리나라가 그리되길 원합니다.

 

 

추신. 도안의 백범 선생님의 생년 1876년은 표기 했으나 사망일 1949년은 의도적으로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2024년 현재까지도 독립운동은 계속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백범김구 #김구색칠공부 #김구색칠도안 #독립운동가그리기 #독립운동가색칠공부 #독립운동가색칠도안 #삼일절그리기 #삼일절색칠공부 #삼일절색칠도안 #삼일절105주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