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ento mori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여러분의 후각 회복에 치얼스~

조아진 2024. 1. 26. 19:29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여러분의 후각 회복에 치얼스~

 

비교적 최근에 매우 아끼는 분이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해 후각을 많이 잃었고 덩달아 미각에도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분은 작년에 코로나에 걸렸었는데 회복 후에 냄새 맡는 게 좀 이상하다 싶었었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니 후각 이상 혹은 상실은 코로나 후유증 중에 하나였던 것.

 

시간이 좀 지나면 돌아온다는 말도 있어서 그대로 지냈으나 6개월이 지나도록 회복이 안 되어서 이젠 특정한 맛도 잘 안 느껴진다는 것이었다.

 

이후 치료기관을 찾았고 규칙적으로 회복 훈련을 하시라는 처방을 받았지만 바쁘게 직장생활과 집안일을 하다 보니 제대로 회복 훈련을 하질 못 했다는 것이었다.

 

내가 그 분을 위해 무얼 도울 수 있을까 고민을 하며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한 블로그의 게시 글을 보게 되었다.

 

대략 블로그를 살펴보니 피지오 후각 연구소라는 것을 운영하며 자폐스펙트럼, ADHD, 뇌병변, 발달장애, 코로나 후유증 등을 후각 발달 훈련을 통해 개선하는 코칭을 하고 계셨더랬다.

 

게시 글을 보니 본인과 자제분들까지 코로나에 걸린 뒤 후각 상실로 여러 논문이나 후각 회복 훈련에 관한 임상 치료 결과들까지 직접 공부하셨고 직접 몸소 체득한 회복훈련의 방식이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었더랬다.

 

이후 이 소중한 경험과 정보를 일반인들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개하게 되었던 것이었는데 내가 또 때마침 우연히도 이 글을 보게 된 것이었다.

 

다른 글도 보니 회복훈련을 할 수 있는 지식 정보 제공은 물론, 물리적인 후각 회복 키트를 직접 제작해서 팔기도 하셨기에 댓글로 내가 알고 있는 그 분의 상태와 좋아하는 향, 내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적으며 키트를 사고 싶다고 글을 남겼다.

 

한동안 연락이 없어서 잊힌 건가... 싶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와서 전화를 받아보니 바로 그 피지오 후각 연구소 소장님이셨다. (사실 호칭을 무엇으로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통화를 할 땐 선생님으로 호칭했더랬다.)

 

알고 보니 목소리가 안 나올 정도로 감기몸살을 크게 앓아 늦게 연락을 주셨다면서 굉장히 죄송해 하셔서 나의 섭섭함 따위는 금방 누그러졌더랬다.

 

이것저것 궁금한 걸 물어보기도 하고 또 자세하게 설명도 해주셔서 키트를 사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아니... 이 소장님은 자기가 늦게 연락해서 죄송하다면서 샘플 키트를 무료로 보내주시겠다는 게 아닌가...

 

평소에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생각하는 나였기에 제대로 값을 치르겠다고 했는데 풀 세트도 아니고 죄송한 마음에 보내드리는 것이니 부담 갖지 마시라는 말씀에 알겠다고 대답할 수밖에 없었더랬다.

 

그런데 막상 이후에 도착한 키트 물건들은 절대로 공짜로 받아선 안 될 만큼의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리고 함께 보내주신 문자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1. 후각 스프레이, 인헤일러 : 시나몬(계피), 레몬, 캐모마일 (국화), 자몽

- 후각 스프레이 : 일일 3회 코 앞에서 뿌려주기

- 인헤일러 : 코에 직접 넣어서 숨을 들이마시며 냄새 맡기

 

2. 오일 원액 4

 

3. 노즈밤 : 라벤더 (코 주변에 발라주기)

 

4. 비강 스프레이 : 코 안쪽에 1~2, 하루 2~3회 뿌려주기. 코 점막 강화

 

5. 자동 미스트 분사기

15~20cc 코파이바 오일 1~2방울 넣어서 코 10~20cm 앞에서 분사해주기. 수시로 자주해줌

 

 

 

 

... 이렇게나 섬세하게 배려해 주시는데 어찌 공짜로 받을 수가 있겠는가... 답례로 선물 2종을 카톡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보내드렸는데 다음 날 그걸 보시더니 또 다른 상품을 추가로 보내주셨다...

 

1. 시나몬, 캐모마일, 레몬 그라스 캔들 3가지

2. 바닐라, 자몽 롤온 오일,

3. 네롤리, 코바이파, 프랑킨세스 오일 블랜딩 바디 오일

 

 

 

 

이러면 내 마음이 점점 더 불편해 진다... 그래서 이러한 연유로 이 글을 쓰게 된 것이다.

 

보내주신 회복훈련 키트를 꾸준히 규칙적으로 사용하면서 회복 경과와 효과를 지켜봐야 하겠지만 이렇게나 친절과 배려가 몸에 밴 분이라면 신뢰할 만하다고 느껴졌더랬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해 후각, 미각을 잃으신 분들은 소장님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문의해 보세요. 아래에 해당 게시 글을 링크해 두겠습니다.

 

냄새를 잃으면 맛도 잃게 되고 더 나아가 우울증 지수도 높아질뿐더러 나중에 나이 들어선 인지 능력 장애까지도 생길 수 있어요. 바로바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건투를 빕니다~!!

 

https://blog.naver.com/imoim77/223286928152

 

[코로나 후유증] 후각,미각 회복을 위한 꿀팁 솔루션 "냄새를 찾아라"

평소 친하게 지내는 지인분이 아로마 오일을 주문해서 안부 인사 겸 통화를 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