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ento mori

새끼손가락 부상

조아진 2022. 11. 27. 12:38

새끼손가락 부상

지난 10월 말에 새끼손가락을 다쳤었는데 그냥 좀 삔 것 같아서 며칠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병원엘 안 갔다가 낫지를 않아서 지난 주 수요일에 코엑스 행사 디피 다녀올 때 밖에 나온 김에 겸사겸사 병원엘 들러서 엑스레이를 촬영했다.

뼈에도 이상이 없고 인대 손상도 없는데 붓기와 멍이 안 빠지는 게 좀 의심스러우니 일단 5일치 약을 먹어보고 그 후에도 차도가 없으면 MRI를 찍어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술 드시지 말라고 했는데... 음... 그건 못 지켰고 이번 주가 이래저래 바쁜 주간이라 계속 컴퓨터 앞에 앉아서 작업을 해서 그런지 차도가 없었다.

어제도 연말에 전시가 있어서 주말 밖에 그림 그릴 시간이 없는 관계로 아침 일찍부터 나와서 그림을 그리는데 손가락 보호대를 끼고 그림을 그리는데도 계속 새끼손가락에 힘이 들어가서 억지로 참고 하다가 오후쯤엔 손가락이 쑤시기 시작하자 고민이 들기 시작했다.

다음 주엔 대구 행사가 있고 또 그 다음 주에는 서울아트쇼 준비를 위해 주말엔 다시 빡쎄게 작품 촬영과 컴퓨터 편집 작업을 해야 하는데 지금 무리해서 그림을 완성을 하려다 손가락 상태가 더 안 좋아지면 더 큰 일을 못 치르게 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엔 새끼손가락이 중지마냥 퉁퉁 부어서 잘 굽어지지가 않는 정도였는데 쑤시는 통증까지 생기자 결단을 해야 했고 그냥 내가 신작을 포기하자는 쪽으로 생각을 굳혔다.

내일 오전에 다시 병원에 다녀와 봐야 알겠지만 다음 주는 그냥 쉬는 쪽으로 해야 할 듯 싶다.

술도 못 먹고 일도 제대로 못하는 힘든 한 주가 될 듯 싶다... ㅡㅡ;;




#새끼손가락 #손가락부상 #금주 #금주가더힘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