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0 4

제주도 가족여행 셋째 날 / 큰엉 해안경승지 / 2022년 10월 7일

제주도 가족여행 셋째 날 / 큰엉 해안경승지 / 2022년 10월 7일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큰엉경승지 이 곳은 남원해안경승지라고도 하는데 제주도에 사는 여동생의 지인이 소개해준 곳으로 별도의 관람료를 내지 않고도 몸만 건강하면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이다. ‘큰엉’이란 제주도 방언으로 ‘큰 언덕’이라는 뜻으로 커다란 바위 덩어리가 바다를 집어 삼킬 듯이 입을 벌리고 있는 언덕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해안을 따라 바다쪽으로는 높이 20여 미터 정도의 검은 기암절벽이 펼쳐져 있고 아래에는 거대한 해단 동굴들이 곳곳에 형성되어 있다. 안쪽으로는 약 1.5km 정도의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는데 마치 원시림 속의 작은 숲 동굴처럼 좁다란 길이 구불구불 펼쳐져 있고 숲길을 따라 가다보면 해안 절벽 위쪽..

여행기록 2022.10.10

제주도 가족여행 셋째 날 / 제주 하영올레 길 / 2022년 10월 7일

제주도 가족여행 셋째 날 / 제주 하영올레 길 / 2022년 10월 7일 글을 쓰다 보니 날짜를 잘못 적은 걸 지금 봤는데 10월 5일 수요일에 와서... 암튼 셋째 날 10월 7일 지금부터가 맞다. ㅡ_ㅡ... (먼저 쓴 글들은 수정하기 귀찮다...) 셋째 날엔 조식을 먹은 뒤 가족들이 보통 호텔방으로 쉬러들 가시기 때문에 혼자 호텔 앞으로 산책을 하러 나왔다. 호텔방 위에서 내려다 봤을 때 멀리 포구 같은 것들이 보이기도 했고 다리도 보이고 계곡 같은 것도 보이는 것 같아서 돌아볼만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지금 글을 쓰면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서귀포 까사미로 호텔 앞에 흐르는 천이 연외천이란 곳이었고 인근에 칠십리시공원, 천지연폭포, 서귀포해양도립공원, 새연교 등이 있었다. 난 그저 산..

여행기록 2022.10.10

제주도 가족여행 둘째 날 / 청춘당 & 방림원 고와리 카페 & 족욕카페 & 까사로마 호텔 / 2022년 10월 8일

제주도 가족여행 둘째 날 / 청춘당 & 방림원 고와리 카페 & 족욕카페 & 까사로마 호텔 / 2022년 10월 8일 오전 중에 쇠소깍 산물관광농원에 들른 뒤 더마파크에 가기 전에 점심 식사가 좀 애매해서 가는 도중에 청춘당 찹쌀 꽈배기 서귀점 가게를 들렀었다. 내가 밀가루 음식은 좋아하지만 또 꽈배기 같은 빵류는 잘 안 먹는 편인데 조카들이 배고프다고 해서 들른 곳이다. 찹쌀 꽈배기랑 찹쌀 수제햄 핫도그, 고기 고로케, 찹쌀 유자 도너츠 등등 고르게 샀는데 약간 외진 곳이라 사람들도 안 다니는 것 같아서 맛을 좀 의심했는데 가족들이 엄청 맛있다고 칭찬하기도 했고 나도 고기 고로케 하나를 먹었는데 맛이 좋아서 기록을 남긴다. 더마파크를 나온 뒤 방림원이라는 수목, 식물원이 함께 위치한 고와리 카페에 들렀다..

여행기록 2022.10.10

제주도 가족여행 둘째 날 / 더마파크 / 2022년 10월 8일

제주도 가족여행 둘째 날 / 더마파크 / 2022년 10월 8일 다음 코스로 쇠소깍 산물관광농원을 뒤로 하고 더마파크로 향했다. 파크라는 명칭에서 조카들을 위한 놀이공원이려니 했고 더마는 제주도 방언인가? 궁금했는데 막상 도착해보니 그냥 정관사 ‘The"에 말 ’馬‘를 합성한 신조어여서 약간 허탈한 기분이 들었다. 이번엔 말 공연을 관람하는 코스였는데 말과 같이 동물들을 조현해서 하는 공연은 동물을 혹사하는 것 같아 달갑지가 않아서 사진도 몇 장 안 찍고 그냥 앉아 있다가 갈 심산이었는데 어머니께서 말을 소재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이라 계속 찍게 되었더랬다. 그래도 이 공연을 끝까지 보면서 느낀 점은 참 연습 많이 했겠구나 하는 것이었다. 고구려 주몽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고 말 뿐만 아니라 말을 타고 계신..

여행기록 2022.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