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ento mori

건강보험료인상

조아진 2022. 12. 23. 19:02

건강보험료인상

 

건강보험료인상

 

보장은 확 낮추고 보험비는 확 올리겠습니다?

 

인상 사유 :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인의료비 증가와 지속적인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및 의료수가 인상 등으로 2023년도 1월부터 보험료가 아래와 같이 인상됨을 알려드립니다. 블라블라블라...

 

보장성이 확대되긴 개뿔 문재인 케어 폐지하면서 헛소리는!! 그리고 의료수가 인상되는 걸 다 국민한테 떠넘긴다고? 누군 꼴랑 7만원 내면서? 그리고 누가 가격 인상을 유예기간도 안 주고 바로 하냐?

 

이쯤 되면 보장도 제대로 안 되는 보험을 국가가 강제로 들게 하는 셈인데 헌법소원이라도 내야 하는 거 아닌가? 내가 내 돈으로 내가 아플 때 보장을 받기 위해 쓰는 돈이랑 국가가 강제로 가져가 필요할 때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하게 내 돈의 사용처를 묶어 둔다는 게 말이 되나?

 

내가 서울시 수도요금 인상할 때부터 알아봤더랬지. 정작 물을 많이 사용하는 기업들한테는 부담을 안지우고 국민들 쥐어짜서 재정 건전성 회복 운운할 때 말이지.

 

인구 고령화 문제가 노동이 가능한 사업자와 근로자한테 세금 올려서 해결된다고 생각하나? 언젠가는 다 늙고 병드는 건데? 인구 소멸 도시들을 봐봐. 결국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밥벌이를 기반으로 한 결혼과 출산에 대한 가치의 재고에 대한 문제잖아.

 

이 자식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정책들을 만드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

 

그래 다 올려라 올려. 수도, 전기, 가스, 보험료, 생필품비 다 올려~

 

이번엔 조만간 국민건강보험공단도 민영화 시도를 한다에 500원을 걸어 본다.

 

맨 아래 써있는 이거 -> 국번없이 1577-1000 (이용요금 : 발신자 부담)

 

발신자 부담이란 글자가 더 꼴받게 하네... 써글...

 

 

#건강보험료인상 #건강보험인상 #의료보험인상 #장기요양보험료인상 #국민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료인상 #국민건강보험인상 #다인상 #모조리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