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90

104주년 3.1절 맞이 3100인 1인 시위에 함께 해주십시오!

104주년 3.1절 맞이 3100인 1인 시위에 함께 해주십시오! 양금덕 할머니와 함께 윤석열의 굴욕외교 막아냅시다. * 일시 : 2월 27일 월요일 ~ 28일 화요일 이틀간 집중 *사진 보내는 곳 : 010-5860-0815 (문자전용) 또는 krjpaction@gmail.com * 피켓 이미지 다운받기 : https://bit.ly/3100인1인시위 또는 아래 첨부한 사진 이미지 다운로드 * 함께하는 마음만 있다면 인증샷도 OK 어떤 피켓이든 OK * SNS에도 아래 해시태그를 함께 붙여 올려주세요! #삼일절104주년 #양금덕할머니와함께싸우겠습니다 #윤석열굴욕외교중단 #강제동원사죄배상 #대법원판결이행 * 3월 1일에는 오후 2시, 서울시청광장에서 가 열립니다. 95세 양금덕 할머니께서 직접 나오셔서 ..

문화예술소식 2023.02.28

일기 : 수박에게 고함

일기 : 수박에게 고함 오늘은 이번 달 교재개발을 시작했고 내일까지 하면 내 분량은 마칠 수 있을 듯 하다. 모레 부터는 다시 회원정기전 작품 촬영과 편집을 시작할 예정이고.. 저녁 7시부터 8시까지는 관동대지진 학살 텍스트 자료를 한 시간 정도 더 찾아서 정리를 했더랬다. 저녁 무렵 한국사 강의를 부탁드렸던 분의 연구실에서 이메일로 회신이 왔는데 상반기엔 예정된 일정이 꽉차서 일정을 조정해 보려했지만 여의치 않았다고 하시며 전시 준비되면 홍보라도 돕겠다고 하셔서 감사의 회신을 보냈다. 중간에 담배피러 밖에 나왔다가 휴대폰으로 잠깐 뉴스를 접했는데 이재명 대표의 국회 체포동의안 부결 소식과 환경부가 설악산에 케이블카 설치를 허가했다는 소식이었다. 먼저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부결과 관련하여... 부결은..

Memento mori 2023.02.27

또 공부가 시작되었다.

또 공부가 시작되었다. 올해로 100주년을 맞는 관동대학살... 지난주에 특강 요청을 드렸던 학자 선생님의 회신이 결국은 없었던 관계로 인터넷으로 자료를 찾아가며 공부를 하시 시작했는데... 마치 중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간 듯... 처음에는 관동대학살 부분만 다루려다가 한중일 삼국의 일반 시민들이 과연 관심이나 가질까 하는 생각에 이르자 결국엔 일본의 메이지 유신까지 올라가게 되고... 메이지 유신을 다루면서 조선의 상황을 안 다둘 순 또 없어서 또 갑오개혁과 대한제국까지 들여다보게 되고... 이게 또 서구 열강들의 제국주의 문제와도 깊이 관련된 거라 제1차 세계대전까지 찾아보게 되고... 이번 관동대학살 100주년 작품이 비판보다는 추모의 성격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막연히 희생자를 추모하는 작품 보..

Memento mori 2023.02.26

인천시 미추홀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인천시 미추홀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인천시 미추홀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유아 놀이미술부터 어르신 취미미술까지 그림샘 방문미술은 전연령 1대 1 맞춤형 가정방문 미술교육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그리는 스토리텔링 전문 미술교육기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영유아 인지 및 감각 발달교육부터 미취학 아동들의 언어와 창의력 개발, 초등학생들의 기초 그리기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응용 전문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미술 및 어르신과 말벗이 되어 함께 즐기는 미술방문 수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인성 교육과 자아 표현, 교감과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개성, 기호, 연령, 두뇌와 신체의 발달정도, 경험, 생각에 따라 그림샘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미술재료를 준비하여 주 1회 ..

아트 매거진 2023.02.26

조아진 / 조각잠 - 고흐의 해바라기 / 91.2 x 72.9cm / acrylic on canvas / 20220912-20230225

조각잠 시리즈는 기존의 제 작품들이 좀 무거운 것 같아서 시작한 작업입니다. 어둡고 탁한, 잠 못 이루는 긴 밤과도 같은 세상에서 달콤하지만 짧은, 단잠을 통해 기분 좋고 편안한 꿈과 희망을 누리길 원한다는 바람을 담고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 빈센트 반 고흐와 잠의 신인 히프로스 그리고 어쩌면 마지막 손그림이 될 수 있는 고흐의 해바라기 작품 속의 식물까지도 모든 생명이 평안하길 바랍니다. 추신. 어린 제 조카는 얼굴만 덩그러니 눈을 감고 있어서 좀 무섭다고 하네요... 아이들의 눈은 정확하니까... ㅜㅜ -------------------------- 조아진 / 조각잠 - 고흐의 해바라기 / 91.2 x 72.9cm / acrylic on canvas / 20220912-20230225 Artist ..

시민언론 민들레의 창간 100일을 축하합니다.

시민언론 민들레의 창간 100일을 축하합니다. 지난 벙커1에서의 굿바이전 망명작가전에 작가들의 작품과 내용을 기사로 다뤄주신 이승호 에디터님께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시민언론 민들레의 창간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 언론으로 견뎌내시고 성장해주시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이번에 따로 그린 축전 작품은 아니지만 축하와 감사의 의미로 예전에 그린 민들레 작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다시 한 번 시민언론 민들에 창간 100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민언론민들레 #민들레시민언론 #민들레 #시민언론 #이승호기자 #이승호에디터 #이승호편집자

Memento mori 2023.02.26

오랜만에 손그림 작업

오랜만에 손그림 작업 오랜만에 손그림 작업 재시작. 작년 말에 봉와직염으로 손가락을 다친 뒤로 몇 달 만에 붓을 들었다. 그 사이 뭔가 좀 깨달음? 같은 게 생겼는데 오른쪽 새끼손가락을 다친 뒤엔 후유증으로 장애가 남아서 완전히 굽혀지지가 않아 붓을 잡고 장시간 힘을 주어 그리는 것이 어렵게 되기도 했고 다친 기간 동안 디지털 페인팅 작업으로 몇 작품을 하다 보니 앞으로는 실물 손그림 보다는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하는 게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오십견도 오고 시력도 예전 같지 않으니 데이비드 호크니의 말년처럼 디지털 매체 작업으로 갈아탈 생각... 뭐 짬이나 기회가 되면 어쩌다 한두 점 정도는 손그림을 그리겠지만서도... 아무튼 올해는 이게 마지막 손그림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번 주말에는..

Memento mori 2023.02.25

서울시 중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서울시 중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서울시 중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유아 놀이미술부터 어르신 취미미술까지 그림샘 방문미술은 전연령 1대 1 맞춤형 가정방문 미술교육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그리는 스토리텔링 전문 미술교육기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영유아 인지 및 감각 발달교육부터 미취학 아동들의 언어와 창의력 개발, 초등학생들의 기초 그리기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응용 전문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미술 및 어르신과 말벗이 되어 함께 즐기는 미술방문 수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인성 교육과 자아 표현, 교감과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개성, 기호, 연령, 두뇌와 신체의 발달정도, 경험, 생각에 따라 그림샘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미술재료를 준비하여 주 1회 (월 4..

아트 매거진 2023.02.24

은평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은평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은평구 방문미술 그림샘 2월 회원작품 유아 놀이미술부터 어르신 취미미술까지 그림샘 방문미술은 전연령 1대 1 맞춤형 가정방문 미술교육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생각을 그리는 스토리텔링 전문 미술교육기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영유아 인지 및 감각 발달교육부터 미취학 아동들의 언어와 창의력 개발, 초등학생들의 기초 그리기와 중학생 및 고등학생 응용 전문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미술 및 어르신과 말벗이 되어 함께 즐기는 미술방문 수업입니다. 그림샘 방문미술은 인성 교육과 자아 표현, 교감과 소통을 중요시 하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개성, 기호, 연령, 두뇌와 신체의 발달정도, 경험, 생각에 따라 그림샘 선생님들께서 직접 교재와 미술재료를 준비하여 주 1회 (월 4회) 가정에..

아트 매거진 2023.02.24